Profile

성빈이의 기록장

성빈이

토스한테서 먼저 연락이 왔고, 다음주에 토스에 간다.

728x90

내가 공부가 필요한 지식이 10배 이상 늘었다는 다소 예상하고 있었던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.

아니, 정확하게는 이미 다 아는 지식이고 사용하는데 더 이상 공부가 필요 없는 기술들을 토스팀에서 원하고 있었다.

 

내가 몇 년 전부터 다 공부 해오던 것들이라 다행중에 진짜 다행이였다.

 

근데... 왜 10배 이상으로 공부가 필요해졌냐면,

대부분 참석하신 분들이 경력자 같았다.

 

반면에 난 이제 갓 사회에 나온 21살 대학생인데...

내가 이런 경력자분들 사이에 초대된것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,

나 또한 열심히 공부를 해온게 보람 있는거 같아서 진짜 너무 안심이 됐다.

 

지금 이 지식으로 경력자 분들을 이길 자신이 없기 때문에,

지금 알고 있는 지식들을 모두 다 deep dive 를 할 생각이다.

다 원리까지 파악하고 있어야 경력자 분들과 경쟁이 될 거 같다.

 

힘든 길이 하나 또 생겼다.

아니, 힘든 길에 언덕이 또 10단으로 생겨버렸다.

 

언덕만 잘 올라가면 나중엔 내리막길이 오니까...

올해 말엔 내리막길에 위치해 있기를 소망하며

 

다음주에 토스에 간다!

 

근데 가는게 일하러 가는게 아니라

실무자 분들이랑 얘기하러 간다.

 

현재 내 역량을 체크하고 더 보안해야 할 부분 챙기고

궁금했던 내용들을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될 거 같다.

 

꼭... 토스... 갈거야....

 

278일만 기다려줘.